날도 더웠지만 집 안 도서관으로 꾸준히 출석하여 읽은 책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이라는 책입니다. 부동산과 경제에 관한 책을 읽다보니 재테크 용어에 대해 숙지가 덜 된것 같아서 읽어보았는데 재테크 용어에 더욱 친숙해 지게 되었습니다.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의 줄거리
사회가 복잡해 질수록 마케팅 기법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졌습니다. 또한 주식과 부동산은 직장인이든 돈있는 사람이든 꼭 알아야하고 공부해야할 분야하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줄거리라고 할건 없고 주식,부동산 그리고 마케팅의 용어에 대한 사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억나는 단어는 불마켓이라는 용어입니다. 경기가 상승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시장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그에 반해 베어마켓은 경기가 하강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이렇듯,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이라는 책은 제게 다양한 경제용어를 알게 해준 책이었습니다.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을 읽고 느낀 점
경제공부를 시작하고 몇권의 책을 읽었지만 항상 느낀것이 경제용어가 다소 어렵고 친숙하지 않아 책을 읽으면서 속도도 안 나고 이해도가 떨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이라는 책을 우연히 도서관에서 발견하게 되어 읽게되었는데 저에게 너무 큰 도움을 준것 같습니다. 경제용어가 어렵지만 언젠간 친숙해지고 경제라는것이 일반 잡지보다도 더 이해가 잘 될수 있는 날이 오길 빌며 열심히 경제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이상 <재테크 용어사전(주식,부동산,마케팅)>이라는 책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